(컴퓨터의 이해) 다음 문제에 대하여 주요 내용을 ①, ②, ③, ④ 번호를 붙여서 4가지 이상 설명하고
레포트천사
다운로드
장바구니
과제정보
학과 | 교양과목 | 학년 | 공통 |
---|---|---|---|
과목명 | 컴퓨터의이해 | 자료 | 33건 |
공통 |
1. 다음 문제에 대하여 주요 내용을 ①, ②, ③, ④ 번호를 붙여서 4가지 이상 설명하고 관련된 그림이나 사진을 설명문 본문에 한 장씩만 덧붙인다(1번 과제 그림 총 3장). 단, 1번 과제 전체분량은 A4 용지 1페이지 이상 2페이지 이내...
1. 다음 문제에 대하여 주요 내용을 ①, ②, ③, ④ 번호를 붙여서 4가지 이상 설명하고 관련된 그림이나 사진을 설명문 본문에 한 장씩만 덧붙인다(1번 과제 그림 총 3장). 단, 1번 과제 전체분량은 A4 용지 1페이지 이상 2페이지 이내이다. (15점)
(가) 홈네트워킹과 스마트홈에 대하여 설명하라. (나) 메타버스에 대하여 설명하라. (다) 마이크로프로세서에 대하여 설명하라. ※ 기본 개념은 교재 1,2,3장에 나와 있으며 그밖에 더 자세한 내용은 참고문헌이나 인터넷 검색을 이용하여 추가 작성한다. 2. 컴퓨터에서 데이터의 입출력 방식에 대한 다음 내용을 (가)와 (나) 각각 A4 용지 1~2페이지, 총 3페이지 이내로 작성하라. (15점) (가) 웨어러블 기기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① 그 기기의 주요 용도, ② 그 기기에 포함된 입력장치, ③ 그 기기에 포함된 출력장치에 대하여 설명하라. (나) 여러 가지 매트릭스 코드 중 QR코드를 포함하여 두 가지를 조사하여 설명하고, 본인의 학과, 본인의 이름, (가)에서 선택한 웨어러블 기기의 명칭 및 입출력장치 명칭이 들어 있는 QR코드를 만들어 보고서에 첨부하라. |
소개글
교과목명 : 컴퓨터의이해<과제명>
1. 다음 문제에 대하여 주요 내용을 ①, ②, ③, ④ 번호를 붙여서 4가지 이상 설명하고 관련된 그림이나 사진을 설명문 본문에 한 장씩만 덧붙인다(1번 과제 그림 총 3장). 단, 1번 과제 전체분량은 A4 용지 1페이지 이상 2페이지 이내이다. (15점)
(가) 홈네트워킹과 스마트홈에 대하여 설명하라.
(나) 메타버스에 대하여 설명하라.
(다) 마이크로프로세서에 대하여 설명하라.
※ 기본 개념은 교재 1,2,3장에 나와 있으며 그밖에 더 자세한 내용은 참고문헌이나 인터넷 검색을 이용하여 추가 작성한다.
2. 컴퓨터에서 데이터의 입출력 방식에 대한 다음 내용을 (가)와 (나) 각각 A4 용지 1~2페이지, 총 3페이지 이내로 작성하라. (15점)
(가) 웨어러블 기기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① 그 기기의 주요 용도, ② 그 기기에 포함된 입력장치, ③ 그 기기에 포함된 출력장치에 대하여 설명하라.
(나) 여러 가지 매트릭스 코드 중 QR코드를 포함하여 두 가지를 조사하여 설명하고, 본인의 학과, 본인의 이름, (가)에서 선택한 웨어러블 기기의 명칭 및 입출력장치 명칭이 들어 있는 QR코드를 만들어 보고서에 첨부하라.
목차
Ⅰ. 문제1(가) 홈네트워킹과 스마트홈에 대하여 설명하라.
(나) 메타버스에 대하여 설명하라.
(다) 마이크로프로세서에 대하여 설명하라.
Ⅱ. 문제2
(가) 웨어러블 기기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① 그 기기의 주요 용도, ② 그 기기에 포함된 입력장치, ③ 그 기기에 포함된 출력장치에 대하여 설명하라.
(나) 여러 가지 매트릭스 코드 중 QR코드를 포함하여 두 가지를 조사하여 설명하고, 본인의 학과, 본인의 이름, (가)에서 선택한 웨어러블 기기의 명칭 및 입출력장치 명칭이 들어 있는 QR코드를 만들어 보고서에 첨부하라.
Ⅲ. 참고문헌
본문내용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거부감이 느껴지지 않고 몸의 일부인 것처럼 직접적으로 신체에 착용이 가능한 의복, 반지, 시계, 안경 등 여러 가지 형태로 이루어진 장치를 의미한다.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처음 개발되었을 때 입고 다닐 수 있거나 휴대할 수 있는 형태의 컴퓨터를 웨어러블 컴퓨터라고 했는데 외형이 점점 소형화되어 지금은 웨어러블 디바이스라고 바뀌어 불리는 경향이 있다. 웨어러블 컴퓨터의 기본 기능에는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악세사리, 의복 등과 같이 착용을 의식하지 않을 수 있을 정도의 무게와 자연스러운 착용감을 제공하는 착용감, 사용자의 요구에 즉각적으로 반응하도록 컴퓨터와 사용자 사이의 지속적인 통신을 지원할 수 있는 채널의 존재로 항시성, 인간의 지적, 신체적 능력의 연장선으로써 사용자와 자연스러운 통합감, 일체감의 제공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오랜 시간의 착용에도 신체적 피로감, 불쾌감을 최소화하며 전원과 전자파 등에 대해 안정성을 보장하는 안정성, 착용으로 인한 이질감을 없애고 사회문화적 통념에 부합하는 형태와 사생활 보호인 사회성 등이 있다. 웨어러블 기기의 가장 눈에 띄는 점으로는 다른 기기보다 세부적인 기능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웨어러블 기기의 특징 첫 번째는 비 제한성으로 몸에 착용하고 있으므로 다른 작업을 하는 것에 자유로운 것이고 두 번째는 사용자가 기기에 대한 집중도에서 보는 비 독과점, 세 번째는 관찰할 수 있는 속성으로 시공간에 제약받지 않고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 네 번째는 사용자에 의하여 통제가 가능한 속성을 지니고 앞의 속성보다 확장된 속성으로써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든 자신이 원할 때 임의로 기기를 조절할 수 있다. 다섯 번째로는 웨어러블 기기는 사용자가 환경적으로 의식하도록 하고 공감적 부분도 의식할 수 있고 여섯 번째는 의사소통이 가능한 속성으로써 사용자가 다른 사람과 소통하고 싶을 사용 가능하며 매체를 통해서 표현하고 싶은 것을 표현할 수도 있다.참고 자료
이성훈, 2015, 스마트홈의 수용과 이용만족에 관한 연구, 국내박사학위논문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p.22~23류덕열 외, 2003, 홈네트워킹 시험 기술, 정보통신 : 한국통신학회지, 20권 6호, p.824~825
박연서, 2022,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디지털 패션 제품 가치와 구매행동, 국내석사학위논문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 p.7~15
아바타가 사는(Live&Buy) 곳, 임현지, 스포츠한국, 2021.07.21.
김곤우 외, 마이크로프로세서, 충북대학교출판부, 2020, p.1
천자하오, 2017, 노약자를 위한 스마트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제품 디자인 평가 요소의 만족도 및 개선사항에 관한 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 동명대학교, p.3~4
스마트반지 '오라 링' 3세대 출시, 하순명, IT조선, 2021.10.27.
이동이, 2011, 2차원 바코드 시스템의 적용사례에 관한 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 홍익대학교 산업대학원, p.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