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리보기
목차
1. 서론
2. 본론
1) 신자유주의 세계화와 그 여파
2) 신자유주의의 인간노동
3) 코로나바이러스 유행병과 노동자
4) 노동 문제 대안
3. 결론
본문내용
코로나바이러스는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시작해 현재 전 세계적으로 확산한 호흡기 감염 질환이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1.6억 명이 감염되었고 351만 명의 목숨을 앗아갔다. 한국에서만 13.9만 명이 감염되었고 1,900여 명이 목숨을 잃었다. 의료진과 봉사자들이 바이러스의 최전선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고, 백신 접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올해 중순부터는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완전히 벗어날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이 보인다. 하지만 코로나바이러스의 사회, 경제적 여파는 엄청나다. 코로나바이러스와의 전쟁에서 완전히 승리한다고 하더라도 그 여파를 극복하고 회복하는데 엄청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한다.
코로나바이러스는 선진국, 개발도상국을 가리지 않고 모든 국가에 큰 타격을 줬다. 하지만 동시에 코로나바이러스는 불평등, 임금 격차가 얼마나 심각한지 폭로했다.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봉쇄 정책 등 일상이 정지되었다. 그 결과, 일용직 노동자들은 일자리를 잃고 매일 새벽부터 사무소에 앞에서 줄을 섰다. 직장인들은 유급휴가가 아닌 무급휴가를 강요받아야만 했고, 직장을 그만두어야만 했다. 중소기업들은 자금난에 빠졌고 자영업자들은 힘든 시간을 보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