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여가레크리에이션 1공통) 나의 생애주기(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청년기, 중년기, 노년기)에 따른 여가를 분석하여 자신의 삶에 대해 평가하고, 미래 여가(중년기, 노년기 등)를 계획한다

*영*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1.03.12
최종 저작일
2021.03
10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과제정보

학과 관광학과, 생활체육지도과 학년 1학년
과목명 여가레크리에이션 자료 10건
공통
나의 생애주기(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청년기, 중년기, 노년기)에 따른 여가를 분석하여 자신의 삶에 대해 평가하고, 미래 여가(중년기, 노년기 등)를 계획한다.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나의 생애주기에 따른 여가 분석
1) 유아기
2) 아동기
3) 청소년기
4) 청년기
5) 중년기
2. 나의 생애주기에 따른 여가 분석을 통한 자신의 삶에 대해 평가
1) 유아기
2) 아동기
3) 청소년기
4) 청년기
5) 중년기
3. 나의 미래 여가(중년기, 노년기 등)를 계획 - 노년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과학문명의 발달로 인간의 수명은 연장되어 오늘날에는 늘어나는 수명을 어떻게 건강하게 유지할 것인가 하는 새로운 관심사가 대두되고 있다. 현대인들의 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 가운데 여가생활은 많은 사람들이 추구 하고자 하는 요인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에 따라 현대에 이르러 여가는 단순히 일에서 벗어난 한가한 시간 이라는 여가의 소극적인 의미를 넘어 자신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나가기 위한 미래지향적이고 창조적인 활동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나의 생애주기에 따른 여가를 분석하여 자신의 삶에 대해 평가하고, 미래 여가를 계획해 보겠다.

Ⅱ. 본론

1. 나의 생애주기에 따른 여가 분석

1) 유아기
축구를 좋아했던 나는 유아기 때부터 조기교육으로 부모님이 축구를 가르쳐주셨다. 축구를 하러가면 신이 낫고 즐거웠던 기억이 있다. 하지만, 나는 단지 공을 차고 노는 것이 좋았지 선생님을 통해 축구를 배우는 건 싫었던 것 같다.

유아기에서 경험하게 되는 다양한 스포츠 활동 가운데에서도 축구활동은 유아 아이들이 접근하기 수월한 스포츠 종목 중에서 대중적인 축구활동을 프로그램으로 정하였으며, 뛰고, 차고, 협동 할 수 있는 단체 종목 축구 활동을 통하여 유아아이들이 또래집단의 아이들과 한정된 공간에서축구공을 드리블과 패스 등을 하면서 상대편의 골대에 집어넣는 득점을 하기 위해 같은 팀끼리 유기적인 협력과 팀워크가 매우 긴밀하게 요구되는 활동이다. 또한, 축구활동은 공을 차고 패스를 하면서 상대편의 골대에 골인시키는 것에 몰입 속에서 평소 초조나 불안, 질투 등과 같은 심리적인 불안을 해소시키고 공동체 의식이나 사회성, 성취감 등과 같은 긍정적인 자아확립에 도움이 된다. 이것은 축구활동이라는 작은 사회에서 유아들이 또래집단의 성원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가치관, 태도, 신념 등을 집단 내의 다른 성원과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자신의 지위에 상응하도록 학습시키는 것이다.

참고 자료

박세혁(2020). 행복을 탐구하는 여가 및 레크리에이션 플러스. 대한미디어
노용구 외(2008). 여가학총론. 레인보우북스
오우섭(2010). 청소년의 여가활동 유형이 자아존중감과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서울산업대학교 산업대학원.
유일남(2009). 진지한 여가로서 자동차 동호인의 몰입경험이 참가지속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단국대학교 대학원.
이현숙(2005). 청소년의 여가활용 실태 및 만족도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장계영(2012). 청소년의 여가시간과 여가동반자가 비행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최장호 외(2003). 대학생의 여가활동 유형과 생활만족에 대한 분석. 한국체육학회지.
남경완 외(2010). 스포츠 참여 대학생의 스포츠 소비감정이 진지한 여가에 미치는 영향.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박진수(2008). 청소년 여가활동의 실태 및 활성화 방안 모색. 석사학위논문.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영*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여가레크리에이션 1공통) 나의 생애주기(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청년기, 중년기, 노년기)에 따른 여가를 분석하여 자신의 삶에 대해 평가하고, 미래 여가(중년기, 노년기 등)를 계획한다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6월 01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7:43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