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수립 마케팅 이론 과제
- 최초 등록일
- 2020.11.29
- 최종 저작일
- 201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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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마케팅전략 수립 마케팅 이론 과제"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I. 요약
II. 회사 개요
III. 전략적 초점과 계획
IV. 상황분석
V. 시장/제품 포커스
VI. 마케팅프로그램
VII. 재무자료 및 재무예측
VIII.조직
IX. 실행계획
X. 평가
본문내용
I. 요약
“큰그림 엔터테인먼트 (”Big Picture Entertainment“)는 가상의 엔터테인먼트 회사이며, 성인 가요의 음반 제작 및 유통, 아티스트 발굴 및 매니지먼트를 사업영역으로 하는 회사이다.
2019년 1월에 설립할 신생 기업으로서, 중장년층을 겨낭한 성인 음반 시장을 타겟으로 하고 있으며, 기획 단계, 제작단계, 홍보단계, 유통단계의 음반 제작 및 유통의 모든 과정을 자체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일괄 처리 방식을 도입한다. 특히 제작에 있어서는 2021년 말 까지 10명의 아티스트, 3명의 작곡가 그리고 2명의 PD를 채용할 것이다.
신생 기업으로서 낮은 인지도 및 자금력 등은 약점으로 작용하지만, 기업가 정신이 투철한 경영진을 필두로 하여, 많은 능력 있는 인력을 충원할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목표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것이다.
초기 제품 전략은 1차로 발굴된 3명의 아티스트를 통해 3장의 앨범을 제작 후, 소비자 반응을 모니터링하고, 2차, 3차에 걸쳐 제품 전략을 구사한다. 가격은 시장에서 형성된 가격과 유사한 가격 정책으로 진행하고, 촉진전략은 방송 출연, Youtube 제작, 행사 참가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인지도를 향상시킨다. 마지막으로 유통 전략은 최근 트랜드인 디지털 음원 시장 및 스트리밍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
매출 목표로는 2021년 말 기준으로 매출 목표는 50억, 당기 순이익 목표는 8억으로 산정하였다.
당사는 본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되, 매 반기마다 계획 대비 실적을 확인하고, 소비자들의 매출 행태를 분석하여, 추가 앨범 제작시 반영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방향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자 한다.
II. 회사 개요
“큰그림 엔터테인먼트 (”Big Picture Entertainment“, 가칭)는 가상의 엔터테인먼트 회사이며, 트로트를 비롯한 소위 성인 가요의 음반 제작 및 유통, 아티스트 발굴 및 매니지먼트를 사업영역으로 하는 회사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