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보건진료직 합격자가 준비했던 면접 자료(간호직, 보건직도 공통면접자료)"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자기소개
2. 성장과정, 경험과 관련된 면접 질문
3. 경력과 관련된 면접 질문
4. 본인의 강점과 단점
5. 수험생활에 대한 면접 질문
6. 가치관에 대한 면접 질문
7. 딜레마에 대한 면접 질문
8. 보건진료직에 대한 면접 질문
9. 공무원/ 공직에 대한 면접 질문
10. 상사와의 갈등 및 딜레마에 대한 면접 질문
11. 민원에 대한 면접 질문
12. 지역에 대한 면접 질문
13. 사회 이슈 및 문제점에 대한 면접 질문
본문내용
2. 성장과정, 경험과 관련된 면접 질문
가. 살면서 가장 기뻤던 적과 슬펐던 적 = 기억에 남는 사건 = 보람있었던 순간
살면서 가장 기뻤던 순간은 한 환자와의 라포형성했던 순간이고 슬펐던 순간은 그 환자분이 돌아가셨을 때입니다. 그 환자분은 소위말하는 진상환자분이셨고 치료도 거부하시고 폭언을 일삼으셨던 분이셨습니다. 제가 그 환자분을 맡게 되었을 때 ‘피할수 없으면 즐겨라’라는 저의 좌우명을 되새기고 더 먼저 다가갔습니다. 인사도 자주하고 저번에 치료했던 부위는 어떠세요? 어디 불편한 곳은 없으세요? 하며 먼저 여쭤보고 나중에는 라포형성이 잘되어 환자분은 OO간호사가 최고야 하시면서 저를 많이 의지하셨습니다. 환자가 저를 신뢰하고 있다는게 가장 기뻤던 순간입니다. 나중에는 그 환자분이 예후가 안 좋게 되어 돌아가시게 되었는데 환자 몸에 있는 주사바늘과 배액기관들을 다 정리하면서 착잡했던 것 같습니다.
나. 힘들었던 순간 = 극복한 순간
가장 힘들었던 순간은 ‘이별의 순간’입니다. OO대학병원 혈액종양내과에서 근무할 당시 암환자분들을 주로 맡았습니다. 암환자분들은 단기적으로 입원하고 퇴원하시는 것이 아니라 주기적으로 항암치료를 위해 입원을 하셔야 되는 분들이라 환자분들과 더 깊이 라포 형성을 하였고 함께 지내온 시간만큼 그분들과 이별을 하였을 때 심적인 고통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이 저에게 1차예방이 중요하다는 점을 상기시켰고 이제는 지켜내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1차 보건에서 활동할 수 있는 보건진료직으로 나아가는 지금 이 시점이 저에게는 극복하는 순간의 한 지점이라 말하고 싶습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