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하고 자유로운 시장경제 질서의 구현 그리고 소비자 권익 제고를 위해 설립된 공정거래위원회는 투명하고 윤리적인 조직운영으로 국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중앙행정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그러나 공정거래위원회는 고위 퇴직자의 대기업 재취업을 알선하였다는 의혹을 받고 있으며, 고위직 공무원의 재취업을 위해 보직을 수 차례 변경하기도 하였는데, 이는 명백한 비위행위임에도 불구하고 어떠한 처벌이나 내부감사가 진행되지 않았다는 점은 무척 아쉬운 부분이라 사료된다.
공정거래위원회에는 부위원장 산하에 독립된 감사담당관실을 운영하고 있지만 이러한 감사담당관실이 공정거래위원회의 내부 비위행위를 적발하지 못했다는 점이 더욱 큰 문제라 할 것이며, 본인은 감사원 지방행정감사국에 만 11년간 재직하면서 엄정하고 공정한 지방행정기관 감사로 감사원 및 청와대로부터 수 차례 표창장을 받은 바 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