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2015년에 공무원에 합격하였습니다.(이제 근무한지 6개월 되었네요.^^) 당시 필기점수가 커트라인이었고, 우수를 받아야 최종합격이 가능했기에 누구보다 더 열심히 면접준비를 하였습니다. 면접 생각보다 많이 중요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면접 점수는 우수/보통/미흡으로 등급이 나뉘어지고 우수는 필기 점수와 상관없이 무조건 합격, 미흡은 무조건 탈락, 그리고 보통은 필기점수등수로 그대로 가져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연수원에서 우수를 받은 친구들이 약 30%정도 된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최종 합격생 100명중 30명은 면접점수 우수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것은 곧 면접점수 보통 받은 필기 고득점자 30명이 뒷 순위로 밀린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검찰직에서 필기 1등이 미흡을 받고 떨어진 적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