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토스는 신을 상정한 세계관으로, 이 시기에는 신의 섭리에 따라서 인간 스스로 노예가 되려고 하였다. 하지만 서양철학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탈레스는 자연현상의 “원인”을 탐구하는 데 집중하였따. 그는 인간의 이성능력을 활용하여 인간사에 기여하였따. 즉 미토스에서 로고스로의 이행이었다.
아테네 중심 철학은 인간의 문제에 주목하였다. 소크라테스는 소피스트의 수사학과 대립하였는데, 그는 도전의 모양새를 띠고 있었다. 결국에는 죽었지만 그의 도전이 무의미하지는 않았음이 그의 제자 플라톤에 의해 증명되었다. 헬레니즘 철학은 이러한 소크라테스,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의 기반 위에서 설정되었지만 이들의 철학을 무조건적으로 수용한 것이 아니라 시대에 맞게 변형하였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