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원래 효용함수를 단조증가변환시킨 새로운 효용함수는 기수적으로 원래의 선호순서를 그대로 유지시킨다. (X)
2. 어떤 소비자의 효용함수는 U = f(x)+y이다. 여기서 x, y는 소비 재화이다. 또한 f(x)는 오목함수를 나타낸다. 따라서 x재 소비를 증가하면 한계효용은 체감한다. 이 소비자의 효용을 극대화하는 장바구니는 내부해로 나타난다고 한다. 만일 이때 x재화 가격이 하락한다면 그에 따른 y재 소득효과는 0이 된다.(X)
3. 두 소비재화 중에서 하나의 재화는 매 단위 소비할 때 마다 1원씩 지불받는다고 한다. 이때 정상적인 선호를 갖는 이 소비자의 한계대체율은 마이너스 부호를 나타내게 될 것이다.(X)
4. 재화 1과 2를 소비하는 어떤 소비자의 무차별곡선의 기울기(절대값)가 재화 2의 소비를 점차 늘려감에 따라 체증하는 이유는 이 소비자의 선호순서가 볼록성 공리를 만족하기 때문이다.(상품공간에서 재화 1은 횡축, 재화 2는 종축에서 각각 그 소비량이 측정되고 있다. (O)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