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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2023 2학기 기준 하나도 안틀리고 A+맞은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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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 기말 타이핑 자료정리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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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2021~2023정리본 e스포츠의 세계 중간,기말, 퀴즈 문제답
2. 2024대비 2023-2최신 중간,기말 e스포츠
3. e스포츠의 세계 중간정리 자료 7주차-14주차 강의자료
4. e스포츠의 세계 기말정리 자료 7-14주차
5. e스포츠의세계 중간,기말, 퀴즈 문제답
6. e스포츠의세계 1주차~6주차 강의
★꿀팁 전수★ 메모장 추가
본문내용
1강. e스포츠의 이해 및 정의
1교시 : 사회문화적 현상으로 본 e스포츠
1. e스포츠의 문화
- e스포츠는 압도적인 새로운 문화 = e스포츠 현상 = 종주국
- ex) 2004 부산 광안리 (10~15만 명 참가), 2014 서울 월드컵 경기장 (4만 명 참여, 전 세계 4억 명 시청)
문화(culture) 키워드
- 한 사회의 개인이나 인간 집단이 자연을 변화시켜온 물질적, 정신적 과정의
산물
- 한 사회의 주요한 행동 양식이나 상징 구조 (의식주를 비롯하여 언어, 풍습, 종교, 학문, 예술, 제도 따위를 모두 포함) - e스포츠 문화 (언어, 노동, 의상, 거주, 의술, 음식, 매너, 법률, 도덕, 관습, 예술, 종교, 지식, 태도)
e스포츠 문화 현상
(1) e스포츠는 문화적 소통의 도구이자 현실의 인식대상으로 사회적 관심의 증
가
- 제 12회 대통령배 아마추어e스포츠대회-주최 :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 한국
e스포츠협회 (LOL(5인 단체), 배틀 그라운드(2인 단체), 클럽 오디션(3인 단
체), 브롤스타즈(3인 단체), 카트라이더(개인) 등 5개 종목), 광주
- 제11회 월드챔피온십 (국제e스포츠연맹(‘도타2’, ‘철권7’, eFootball PES
2020(이하 PES 2020)/ 2021년부터 ‘월드수퍼리그’ 개최
(2) 20년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신세대 문화 콘텐츠로 각광
- 1990년대 PC방 문화에서 스타크래프트로 시작
(3) 재미와 접근성은 e스포츠의 대중화를 유도
- 국경 없는 네트워크 공유로 공간의 자유 및 다양성 제공으로 Anytime, Anywhere
- e스포츠가 게임의 일부 일 수는 있지만 모든 게임이 e스포츠는 아니다
- e스포츠 : 건전성, 대중성, 체계화, 표준화, 오프라인화
e스포츠는 트렌드
(1) 젊은 세대의 새로운 문화로서
- 전세계 e스포츠 인구는 약 4억 명으로 중국, 미국, 유럽 등 모든 대륙 참여
- 국내 e스포츠 인구는 약 2,000만 명으로 고정적 팬문화 형성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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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대비 최신화 e 스포츠 총 종합/e 스포츠/
2024대비 최신화 e 스포츠 총 종합/e 스포츠/★꿀팁 전수★.pdf
2024대비 최신화 e 스포츠 총 종합/e 스포츠/2021~2023 e스포츠의세계 중간,기말, 퀴즈 문제답.pdf
2024대비 최신화 e 스포츠 총 종합/e 스포츠/2024대비 2023-2정리 최신 중간,기말 e스포츠.hwp
2024대비 최신화 e 스포츠 총 종합/e 스포츠/e스포츠의 세계 족보 기말정리 자료 7-14주차 (2).pdf
2024대비 최신화 e 스포츠 총 종합/e 스포츠/e스포츠의세계 1주차~6주차 강의.pdf
2024대비 최신화 e 스포츠 총 종합/e 스포츠/e스포츠의세계 7주차~14주차 강의.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