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4차 산업의 기술 및 특징과 블록체인의 대한 이해
- 4차 산업의 기술 및 특징
2016년 1월 스위스 다보스에서 개최된 세계경제포럼(WEF)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이해’를 포럼의 주제로 설정했다. 다보스 포럼에서는 사이버와 현실의 융복합인 사이버물리시스템(CPS)을 제 4차 산업혁명의 핵심 키워드로 제시한 바가 있다. 제 4차 산업은 초연결성과 초지능성을 가장 큰 특징으로 가지고 있다. 초연결성(Hyper Connection)이란 기존 인터넷을 통해 사람 간의 연결에서 정보의 공유방식과 대상의 경계가 사라지는 것을 의미하며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과 만물인터넷(Internet Of Everythings)이 그를 대표한다. 사이버와 물리적 시스템이 지능화되고 세상의 모든 것이 연결 되는 것이 초연결성의 대표적인 성능이다. 초지능성(Hyper Intelligence)이란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의 연계/융합으로 기술 및 산업구조가 초지능화 되는 것을 의미한다.
- 블록체인의 대한 이해
4차 산업혁명이 3차 산업혁명과 가장 다른 점은 디지털이 더이상 독립적인 존재가 아니라 사물인터넷(IOT)과 만물인터넷(IOE)과 같이 인간의 일상에 통합되는 존재로 변화 되었다는 것이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