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욕창: 위험요인 사정 및 예방
2. 임종을 앞둔 대상자의 증상관리
3. 임종의 결정: 상급 실무
4. 입원 (Admission)
5. 저체온 관리 (Hypothermia Measures)
본문내용
1. 꼬리뼈(coccyx)에 2단계 욕창이 있는 대상자가 있다. 이 대상자는 팔꿈치와 발뒤꿈치 보호대를 착용하고 2시간마다 자세를 바꾸고 있다. 이후의 손상을 예방하기 위해 간호사가 해야 할 일 중 바른 것은 무엇인가?
C. 최소한 하루에 한 번씩 팔꿈치와 발 뒤꿈치 보호대를 제거해 피부를 사정해야 한다.
2. 간호사가 대상자의 피부 손상 정도를 사정하고 있다. 대상자의 둔부가 붉게 변한 것을 보고 그 부위를 눌렀다면 무엇을 확인하기 위함인가?
A. 창백 반응(blanching)
3. 하반신 마비 대상자가 조절되지 않는 당뇨병으로 입원했다. 대상자는 최소한의 도움으로 침대에서 휠체어까지 스스로 이동할 수 있지만, 그렇게 할 때마다 항상 도움을 요청한다. 그는 깨끗하고 노란 소변이 배액되고 있는 유치도뇨관을 가지고 있고, 이틀에 한 번 손으로 분변매복제거(disimpaction)를 하고 있다. 비록 대상자가 명료하고 협조적이지만, 다음 중 어떠한 것에 대해 대상자가 높은 위험요인을 여전히 가지고 있는가?
A. 욕창(Pressure injuries)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