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프랑스, 인도네시아에 대하여
- 최초 등록일
- 2017.05.10
- 최종 저작일
- 2017.01
- 10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000원
소개글
러시아와 프랑스, 인도네시아에 대하여
간략하게 소개하는 글이다
목차
I. RUSSIA
1. 러시아란?
2. 러시아의 국민성
3. 러시아의 제스쳐
4. 러시아 여행 시 주의 사항
II. FRANCE
1. 프랑스란?
2. 프랑스의 국민성
3. 프랑스의 관습
4. 프랑스의 제스쳐
5. 프랑스 여행 시 주의사항
III. INDONESIA
1. 인도네시아란?
2. 인도네시아의 사회 관습
3. 인도네시아의 국민성
4. 인도네시아의 제스쳐
5. 인도네시아 여행 시 주의사항
IV. 조사후기
Ⅴ.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정식명칭은 러시아 연방(Russian Federation)이다. 북쪽으로는 북극해, 동쪽으로는 태평양에 면한다. 남쪽으로 북한·중국·몽골·카자흐스탄·아제르바이잔·그루지아, 서쪽으로는 우크라이나·벨라루스·라트비아·폴란드·리투아니아·에스토니아·핀란드·노르웨이 등에 닿아 있다. 다양한 지질구조의 광활한 영토에 거의 모든 종류의 자원을 갖고 있지만 넓은 국토와 다양한 인종은 국가의 통합을 어렵게 하고 있다. 소련의 붕괴 이후 시장경제체제로 전환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1999년부터 경제가 회복되고 있다. 행정구역은 46개 주(oblast), 21개 공화국(republic), 4개 자치 오크룩(autonomous okrug), 9개 크래이(kray), 2개 연방시(gorod;모스크바, 상트페테르부르크), 1개 자치주(autonomous oblast';예브레이)로 이루어져 있다.
<중 략>
러시아의 대도시에서는 3세대 동거가구를 흔히 볼 수 있으며, 대부분 자녀는 은퇴한 할머니가 돌보고 있다. 또한 부모에 대한 자녀의 봉양의무가 강하게 남아 있고, 명절이나 특별한 가족행사 때 친인척이 모이는 것이 보편적이다. 또한 가장의 권위가 높고, 일상의 가사와 금전관리는 주부가 맡는다. 이처럼 러시아의 가정생활에서는 동양적 생활상을 발견할 수 있다. 이러한 생활상이 나타나게 된 데는 심각한 주택난도 크게 작용하였다.
러시아에서는 인간관계가 아주 중시된다. 관료주의가 강하고, 물자부족이 극심하던 과거에 비해 최근에는 많이 사라졌지만, 거의 모든 일상생활에서 인간관계가 크게 작용한다. 한국의 '백(back)'과 유사한 의미를 가지는 블라트(Blat)가 있으면 안되는 일이 없을 정도이다.
블라트와 마찬가지로 성행되고 있는 암거래와 물물교환 역시 특유한 현상이다. 암거래와 물물교환은 실제로 러시아 경제의 주요 부분이 되고 있다. 러시아의 사회문제는 술·마약·마피아·매춘 등을 들 수 있다. 특히 술은 가장 심각한 사회문제로서 그로 인한 알콜중독의 만연은 노동생산성의 저하, 안전사고의 빈발, 국민건강의 훼손, 가정생활의 파괴 등 막대한 국가적 손실을 일으키고 있다.
참고 자료
[네이버 지식백과] 인도네시아의 주민 (인도네시아 개황, 2010.12, 외교부)
[네이버 지식백과] 프랑스 [France] (두산백과)
[네이버 지식백과] 프랑스의 국민생활 (두산백과)
[네이버 지식백과] 러시아 [Russia] (두산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