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 이탈리아와 프랑스 여행 계획
1.1. 여행 준비
이탈리아와 프랑스 여행 계획에서 '1.1. 여행 준비'에 대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여행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우선적으로 고려한 것은 여행 기간과 인원이다. 여행 기간은 2018년 6월 21일부터 7월 2일까지 총 12일간이며, 여행 인원은 2명으로 단짝 친구와 함께 떠나는 배낭여행이다.
여행의 테마는 "단짝 친구와 함께 이탈리아, 프랑스의 유적지를 느끼자"로 잡았다. 이를 위해 사전에 관심 있는 유적지와 문화를 조사하고 세부 일정을 계획하였다. 특히 이탈리아의 로마와 프랑스의 파리, 베르사유 등 유명 문화유산을 집중적으로 탐방하고자 하였다.
여행 경비는 5월 30일 기준 1유로=약 1,200원으로 계산하여 약 2,157,000원(1인)으로 책정하였다. 이는 항공권, 숙박, 교통, 식사, 입장료, 쇼핑 등 여행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을 포함한 금액이다.
또한 여행 준비물로는 여행 필수품인 칫솔, 로션, 선크림, 수건 등을 포함해 여권, 국제학생증, 지도, 비상약 등 다양한 물품들을 챙겼다. 특히 여행 계획표와 숙소 예약서 등 관련 서류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였다.
이처럼 이탈리아와 프랑스 여행을 위해 세부적인 일정과 경비 계획, 준비물 점검 등 여행 준비에 철저를 기하였다.
1.2. 이탈리아
1.2.1. 로마
로마는 이탈리아의 수도이자 가장 큰 도시로, 세계적인 관광지이자 유서 깊은 역사적 유적지가 산재해 있는 곳이다. 로마는 고대 로마 제국의 수도였던 만큼 세계적인 유적과 문화유산이 산재해 있다. 특히 콜로세움, 판테온, 트레비 분수 등이 유명하다.
로마에는 역사적 유적지와 더불어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모습이 곳곳에서 나타난다. 고풍스러운 건물과 현대적인 건축물이 조화를 이루며, 고대 로마제국의 흔적과 현대 이탈리아의 문화가 공존하고 있다. 또한 피자, 파스타와 같은 이탈리아 전통음식과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매장들이 공존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유적지로는 콜로세움, 판테온, 트레비 분수, 스페인 광장 등이 있다. 콜로세움은 고대 로마의 원형 경기장으로, 검투사 경기가 열렸던 유서 깊은 장소이다. 판테온은 고대 로마의 신전으로, 현재는 교회로 사용되고 있다. 트레비 분수는 로마의 상징과도 같은 아름다운 분수이며, 스페인 광장은 세련된 분위기의 관광명소이다.
이외에도 교황청과 바티칸 박물관, 시스티나 성당 등 종교 유적지들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다. 교황청은 가톨릭교회의 중심지이자 세계적인 관광명소이며, 바티칸 박물관에는 세계 최고의 예술품들이 소장되어 있다. 시스티나 성당에는 미켈란젤로의 천장화 '창세기'와 '최후의 심판'이 그려져 있어 주요 관람 대상이다.
이처럼 로마는 고대 유적과 현대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독특한 매력을 지닌 도시이다. 유서 깊은 역사적 유적지와 더불어 세련된 도시 풍경, 맛있는 음식과 쇼핑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한 세계적인 관광지라고 할 수 있다.
1.2.2. 프랑스
1.2.2.1. 파리
파리는 프랑스의 수도로, 센 강을 중심으로 한 아름다운 도시이다. 특히 파리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인 에펠탑은 세계 3대 새 기념물 중 하나로 꼽힌다. 폭 7.5m, 높이 324m의 거대한 철골 구조물로, 1889년 만국 박람회를 기념해 건설되었다. 현재 연간 7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파리 최고의 명소이다.
파리의 또 다른 유명 관광지로 노트르담 성당을 들 수 있다. 고딕 양식으로 지어진 이 성당은 13세기 말에 건축되었으며, 높이 69m, 길이 128m, 폭 35m의 거대한 규모를 자랑한다. 웅장한 외관과 내부의 화려한 장식으로 유명하며, 빅토르 위고의 소설 '노트르담 드 파리'의 배경이 되기도 했다.
파리의 대표적인 문화 명소로는 루브르 박물관을 들 수 있다. 세계 최대 규모의 박물관으로 약 38만 점의 유물을 소장하고 있다. 과거 궁전이었던 건물을 개조한 것으로, 피라미드 모양의 현대적인 입구가 특징이다. 세계 최고의 예술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특히 '모나리자'와 '비너스 데 밀로'는 가장 유명한 작품들이다.
그 밖에도 파리에는 샹젤리제 거리, 몽마르트 언덕, 무쉐박물관, 퐁네프다리 등 다양한 관광 명소들이 있다. 또한 유명한 식당과 카페, 쇼핑 거리 등이 많아 파리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특히 파리는 세계적인 패션의 중심지로 유명하며, 화려한 야경과 문화 예술의 도시이기도 하다.
1.2.2.2. 베르사유
베르사유는 프랑스 파리에서 약 2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도시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베르사유 궁전이 자리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