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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마케팅과 관객개발 Art Marketing & Audience Develop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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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16.08.02
최종 저작일
20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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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예술마케팅과 관객개발 Art Marketing & Audience Development

목차

Ⅰ.서론
Ⅱ.정통마케팅과 마케팅을 위한 예술
Ⅲ.세분화와 표적화
Ⅳ.예술마케팅
Ⅴ.관객개발에서의 마케팅의 한계
Ⅵ.결론

본문내용

헤비 유저에 집중하여 수요수준이 너무 강조 될 경우
•소량 구매 고객, 잠재고객의 수요 증가 가능성 무시

인적 구성요소에 따른 경우
•라이프스타일 분석과정 등 ‘고려하지 못한 요소’들 존재
•인적 구성요소의 자료, 실행 가능 프로그램 접목의 어려움

고객의 요구조건 만족
• 이익 증가
• 성장 기회 상승
• 고객 확보
• 집중된 의사소통을 통한 혁신 촉진
• 마케팅 자원의 효율적 이용

1970년 Briton Keith Diggle 에 의해 수립

▶초기 예술마케팅

1960년대 후반

예술 분야의 지원 시작
미국의 비영리 예술 단체들에게 마케팅 기술을 적용 하자는 의견이 증가

후원자는 자금을 제공하고 고객은 자금을 받는다.
어떤 개인은 후원자이자 고객이기도 하다.
고객과 후원집단이 서로를 만족시킬 때 교역거래가 성사된다

참여 자극
|관객의 수에 즉흥적 이고 직통적 영향력 을 미침
|조직의 성공 측정 척 도로 사용

관객 개발
|확장 : 예술을
더많은 사람들에게 알려 주려는 노력
|심화 : 예술분야에 이 미 흥미 있는 사람들 을 위한 체험 프로그 램 개발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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