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디즈니랜드][디즈니랜드 역사][디즈니랜드 해외진출][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디즈니랜드 유로]디즈니랜드의 역사,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디즈니랜드의 서비스품질, 디즈니랜드의 유로

*수*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3.07.16
최종 저작일
2013.07
1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6,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Ⅰ. 서론

Ⅱ. 디즈니랜드의 역사

Ⅲ.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1. Disney사의 해외진출 고려이유
2. 해외진출의 1차적 대상지로 일본(동경)과 유럽을 택한 이유
3. Disney가 일본에서와 달리 파리에서 지분참여를 많이 한 이유
4. Tokyo Disneyland와 Euro Disneyland(Disneyland Paris)의 주요 계약 내용
5. Euro Disney의 후보 지역이었던 스페인과 프랑스가 제시한 조건 및 장단점
6. 일본과 프랑스에서의 기본적인 경영방식의 차이
7. 유로 디즈니가 수익성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게 된 이유
1) 유럽인들의 레저 습관
2) 경쟁
3) 공원방문비용
4) 미-불 농산물 교역 문제로 인한 감정악화
5) 천천히 움직이고 무질서한 공원내의 대기 줄
6) 2차 세계대전 이후 최악으로 불리는 유럽 경기의 침체 & 취약한 재무구조
7) 문화적 차이

Ⅳ. 디즈니랜드의 서비스품질

Ⅴ. 디즈니랜드의 유로
1. 유로 디즈니의 구성
2. Economical Data
3. Disneyland Paris Cast Members
4. 유로 디즈니의 근래현황
5. 홍콩 디즈니 vs. 상하이 디즈니
1) 홍콩 디즈니
2) 상하이 디즈니
3) 홍콩디즈니와 주변국의 영향
6. Disney와 우리나라

Ⅵ.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이제 100년 가까운 디즈니의 독재는 관객들에게 서서히 외면받고 있다. 디즈니의 지배속에서 관객들은 이제 그러 디즈니의 반공적인 성향 혹은 미국우월주의의 만화들이 내포하는 의미를 그냥 지나칠 수 없게 되었다. 또한 그런 미국우월주의를 참고 봐주기에는 관객들의 의식도 신장되어 있었고 제3세계에 대한 인식도 많이 호전된 상태였다. `세계는 하나`라고 외쳐되는 와중에 `미국이 최고`라는 말은 귀에 거슬릴 수밖에 없다. 관객들이 디즈니를 예전과는 다르게 멀리하게 된데에 가장 큰 이유는 물론 틀에 박힌 디즈니의 만화들에 대한 지리멸렬함이나 식상함 때문이겠지만 전자의 이유도 무시할 순 없다.
한마디로 이제 관객들은 주류(디즈니)에 만족 할 수 없게 된 것이다. 그리고 안티란 말로 회자되는 비주류(안티 디즈니)가 수면위로 떠오르기 시작한다. 이미 1940년대 UPA(United Productions of America)-대개 1940년대를 활약한 안티 디즈니메이션의 제작 스튜디오와 그 애니메이터들을 통칭하여 부르는 개념-에 의해 그 모습을 드러냈던 안티디즈니메이션들이 노동조합이나 미국 대통령 선거의 캠페인 물을 정치적 담론으로 제작해 주는 데 그쳤다면 지금은 안티디즈니메이션들은 주류(디즈니)와 정면으로 맞서는 단계에까지 나아갔다.
그 대표적인 제작 스튜디오가 제프리 카첸버그가 스티븐 스필버그, 데이비드 게펜과 함께 만든 드림웍스다. 디즈니의 회장인 마이클 아이즈너와의 불화로 자신이 다시 일궈낸 것이나 다름없었던 디즈니에서 뛰쳐나온 카첸버그. `드림웍스`를 안티디즈니의 대표스튜디오로 인식하게 된데에는 설립당시의 카첸버그의 호언장담이 큰 몫을 했다. “동화를 스토리텔링의 기초로 삼는 디즈니의 전통과는 다르게 만들겠다” 처음에 그의 말을 믿는 이는 없었다. 하지만 이미 너무도 전 세계인에게 박힌 디즈니와 다른 방식이 얼마나 먹힐지는 불투명했기에 낙관하는 사람은 드물었다. 하지만 드림웍스는 그런 우려들을 첫작품 <개미>를 통해 어느 정도 해소시킨다. 1억 달러에 채 못 미치는 수익을 거뒀지만, 반 디즈니 전략을 내세운 저예산 프로젝트임을 감안한다면 그 성과는 대단했다. 그리고 기존의 디즈니메이션과 다를바 없는 <엘도라도>의 실패 이후 나온 <슈렉 2001년작>은 드림웍스의 최고의 히트작이 되었다. 미국내에서의 2억불에 달하는 흥행성적은 물론 한국에서도 라이온킹의 기록을 갈아 치울정도의 히트를 기록했다.

참고 자료

라이터스 편집부(2006), 세계인에게 꿈과 희망 주는 '월트디즈니', 라이터스
론 그로버 저, 김재광 역(1995), 월트 디즈니사와 미래형 경영, 김영사
월트 디즈니(2003), 월트디즈니의 꿈을 이루어주는 성공메세지, 지식여행
이은주(2007), 도쿄디즈니랜드와 소비사회의 도시공간, 전북대학교
임성민(2002), 놀이공원의 재미와 물리학, 한국물리학회
정경민(2010), 어린이 공원의 이용 및 놀이현황 분석, 서울여자대학교
*수*
판매자 유형Gol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디즈니랜드][디즈니랜드 역사][디즈니랜드 해외진출][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디즈니랜드 유로]디즈니랜드의 역사,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디즈니랜드의 서비스품질, 디즈니랜드의 유로 무료자료보기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6월 03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4:30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