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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세이 미야케와 일본 패션 정책

*하*
최초 등록일
2012.04.19
최종 저작일
20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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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일본 패션디자이너 이세이 미야케와 일본의 패션정책에 관한 PPT입니다.

목차

Ⅰ. 이세이 미야케 (Issey Miyake)
1. 일본의 예술 디자인 정책
2. 이세이 미야케 성장배경 및 경력
3. 패션철학
4. 디자인의 특징
5. Collection

Ⅱ. 벨기에
1. 벨기에와 앤트워프 6인방
2. 패션디자이너 지원 프로그램

Ⅲ. 드리스 반 노튼
1. 약력
2. 배경
3. 철학과 디자인
4. Atelier
컬렉션

본문내용

일본의 예술 디자인 정책
디자인의 날추진
1990년부터 매년 10월 1일을 [디자인의 날]로 정하 여 [디자인의 사회 참여]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디자인 관련 제반 사업을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굿 디자인 표창 사업
굿 디자인 상품선정 제도(G마크)는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 및 시설을 선정하여 표창함으로써
소비자·생산유통관계자 등에게 디자인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임은 물론 상품의 디자인 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1957년부터 실시하여 왔는데 1998년부터는 JIDPO가
굿 디자인 표창사업으로 변경하여 실시하고 있다.
디자인의 보전
① 모방방지에 대한 대외적 대응
② 디자인 모방방지대책사업
일본제품의 디자인 모방을 방지하고 대응하기 위하여 모방 실태 조사 등을 행하고 있다.

<중 략>

1938년 일본히로시마 출신:시대적으로 미국이 일본을 점령시기에 서양문화
(하퍼스바자,보그 등) 접하면서 성장
1964년 타마예술대 재학중 문화복장학원 콘테스트에 입상을 통해 패션계로 전환 결심 ->
파리로 유학 패션공부
1966년 기 라로쉬와 1968년 지방시의 보조디자이너로 근무
이 시기에 5월 일어났던 파리혁명의 자유와 자신의 개성을 주장하려는
군중들을 통해 패션디자인으로써 자신의 목표 확립의 큰 계기

<중 략>

그의 패션은 엔틱한 소재와 에스닉한 컬러, 레이어드 스타일 그리고 프린트를 사용한
독특한 원단 개발이 특징이며 늘 실용주의를 고수한다. 반 노튼은 에스닉 모티브,
특히 동양적인 요소들을 응용하여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추구 하고 대중이
이질감을 느끼거나 부담감을 느낄 정도로 화려하거나 튀지 않는 디자인을 고수하면서 그는 더 세밀하고 정교한 의상을 만들기 위해 액세서리 하나하나 까지
손수 만든다고 한다.

참고 자료

이세이 미야케 홈페이지 http://www.isseymiyake.com
보그코리아 http://www.vogue.co.kr
구글 사이트 http://www.google.co.kr
서울패션센터 블로그 http://blog.naver.com/ahnsse
그 이외 패션블로그 http://joohyeon94.blog.me/137422084, http://blog.naver.com/luzestar
엘르 http://www.elle.co.kr/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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