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kespeare Workshop 110쪽 고어체 제외한 번역본입니다.
- 최초 등록일
- 2016.04.13
- 최종 저작일
- 2016.03
- 60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30,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언어의 남성성: 율동과 리듬
공동연구회 모든 실습이 호환 가능하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일단 통독하기만 하면, 어떤 순서를 정한 실습 실험도 당신은 마음에 들어 할 것이다. 실습은 항상 놀랄만한 유용한 차원을 내보여 줄 것이다. 이번 첫 공동연구회에서 우리는 음보, 리듬, 구조의 모든 면을 살펴볼 것이다. 우리 목표는 의미와 다양한 길이의 모음과 자음이 각행에 다른 율동을 부여하는 기본 운율과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 들어 보는 것이다. 이 작업은 꽤 흥미로울 것이다. 연구회 집단은 다양할 것이고 어떤 연구회는 이겨내야 할 많은 용기와 육체 작업을 필요할 것이기에 처음부터 명확히 이유를 펼쳐 이해를 도와야 할 것이다. 그들이 일단 몸과 입으로 실습의 결과를 느끼기만 하면, 수월하게 받아들일 것이다. 처음 수줍음과 당혹감을 떨쳐버리기만 하면, 학생들이 지적으로나 열정적으로 응대한다는 것을 나는 이미 알고 있다. 이 실습이 공간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알아둬라. 때때로 실습이 이용 가능한 공간에 맞춰야 하기에 머리를 짜낼 필요가 있을 것이다.
예제 1 음보와 리듬의 기초
로미오와 줄리엣, 1ㅡ 14행
로미오와 줄리엣 서문은 훌륭하게 시작한 문장이다. 이유는 a) 리듬이 규칙적이어서 b) 단순한 이야기가 의미 강조와 운보 강조가 일치하지 않을 때를 명확히 가르쳐 주기 때문이고, 알다시피 난 강세 음절을 표시했다. 13
시작하기 전 알아둬야 할 두 가지가 있다. 첫째 집단 독해나 연기 실력에 상관없이 학생들이 자신의 목소리에 집중하기 위해 처음엔 이완, 호흡훈련, 남성다움 같은 목소리 작업으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런 요소가 그들이 경청해야 하는 사항을 알려준다. 이런 실습을 위해 앤드루 웨이드의 실습 준비작업(공동연구회 5)과 공동연구회 실습 4를 참고하라. 둘째 처음 작품 한 점을 함께 읽을 때 바닥에 앉아서 해보라. 그렇게 하면 무의식적으로 학생들의 단정적 사고방식이 제거되고, 자유롭게 작품에 응대할 것이다. 이렇게 하기가 곤란하다면 의자에 앉아서 해보라. 모든 사람이 편안히 느껴야 좋은 실습이 될 것이다. 14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