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한국 이외의 국가를 하나 선정하여, 해당 국가에서 코비드19 시기에 성장한 산업에 대해 데이터를 바탕
- 최초 등록일
- 2024.02.04
- 최종 저작일
- 202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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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교과목명: 국제경영학
[과제명] 한국 이외의 국가를 하나 선정하여, 해당 국가에서 코비드19 시기에 성장한 산업에 대해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게임산업
2. 말산업
3. 전자상거래
4. 인터넷 슈퍼
5. 재생에너지
III. 결론
IV. 출처
본문내용
I. 서론
코로나19 팬데믹 시기 이 세상에는 엄청난 변화가 일어났다. 수많은 기업들이 도산을 하기도 했으며, 업계의 판도가 변화하기도 했다. 많은 산업이 쇠락의 길을 걷기도 했지만 반대로 이전에 비해서 훨씬 더 발전을 한 산업 역시 존재한다. 전 세계적인 경제 선진국으로서 여러 산업이 발달해있는 일본에서도 이러한 변화는 나타났다. 이와 관련하여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중에 일본에서 이전보다 더 발전한 산업에 대해서 게임산업과 말산업, 전자상거래 산업, 재생에너지 산업 등 여러가지 산업으로 테마를 나누어서 자세하게 조사해보았다.
II. 본론
1. 게임산업
일본은 전통적으로 게임 산업이 발전한 국가이다. 일본은 닌텐도나 세가 등 비디오 게임 관련해서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브랜드들과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밀집해있는 국가들이다. 비디오 게임 유저들이 가장 많지만 다운로드나 패키지 상품 형태로 판매되는 소프트웨어의 주도로 구매 외에 게임을 하기 위한 비용이 별반 소요되지 않으나 온라인 소셜게임의 경우 유저수에 비해서 소비액의 규모가 큰 편이라고 한다. 일본의 게임 산업은 코로나19 팬데믹 시기 더 크게 발전하였다. 코로나19 팬데믹이 확산되면서 비대면 문화가 사회 전반으로 자리잡게 되었고 게임은 단순한 오락 도구를 넘어서 사회적 연결수단으로서 주목을 받기도 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시기 가정용 게임 플레이 시간이 더 길어지고 플레이스테이션 5 콘솔의 공급량 부족 현상이 이어지게 되면서 일부 이용자들은 PC플랫폼으로 이동하였다.
참고 자료
『국제경영학』, 우경봉·손경우·임상혁·강유덕·윤여준·이현진 공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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