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생활과 건강) 일상생활 속 사소한 습관은 건강에 영향을 미치며 질병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운동, 식생활 등 다양한

레포트천사
사업자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4.01.24
최종 저작일
2024.01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과제정보

학과 교양과목 학년 공통
과목명 생활과건강 자료 88건
공통
1. 일상생활 속 사소한 습관은 건강에 영향을 미치며 질병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운동, 식생활 등 다양한 측면에서 자신의 생활습관을 스스로 점검한 후 그 특징을 기술하고, 대사증후군을 예방 또는 관리하기 위한 구체적 실천방안...

더보기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교과목명: 생활과 건강
[과제명]
1. 일상생활 속 사소한 습관은 건강에 영향을 미치며 질병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운동, 식생활 등 다양한 측면에서 자신의 생활습관을 스스로 점검한 후 그 특징을 기술하고, 대사증후군을 예방 또는 관리하기 위한 구체적 실천방안을 작성하시오(20점).
2. 75세 박씨가 식사 도중 얼굴이 붉어지면서 안절부절 못하고 있다. 함께 식사하던 가족은 박씨에게 기침하여 이물질을 뱉어내도록 유도하였으나 좀처럼 이물질이 배출되지 않아 즉시 119에 구조를 요청한 후 전문구조요원이 도착할 때까지 응급처치를 하고자 한다. 이때 필요한 응급처치가 무엇인지 기술하고 그 시행방법을 상세히 기술하시오(10점).

목차

1. 일상생활 속 사소한 습관은 건강에 영향을 미치며 질병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운동, 식생활 등 다양한 측면에서 자신의 생활습관을 스스로 점검한 후 그 특징을 기술하고, 대사증후군을 예방 또는 관리하기 위한 구체적 실천방안을 작성하시오.
1) 나의 생활습관
2) 대사증후군의 개념
3) 대사증후군의 원인
4) 대사증후군 예방방법에 대한 구체적 실천방안

2. 75세 박씨가 식사 도중 얼굴이 붉어지면서 안절부절 못하고 있다. 함께 식사하던 가족은 박씨에게 기침하여 이물질을 뱉어내도록 유도하였으나 좀처럼 이물질이 배출되지 않아 즉시 119에 구조를 요청한 후 전문구조요원이 도착할 때까지 응급처치를 하고자 한다. 이때 필요한 응급처치가 무엇인지 기술하고 그 시행방법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1) 75세 박 씨의 증상
2) 응급처치 방법

3.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나의 생활습관
(1) 식습관
아침, 점심, 저녁을 규칙적인 시간 간격을 두고 일정하게 먹는다. 식사는 주로 한식으로 먹고 아침에는 국물이 없으면 밥이 잘 안 넘어가서 꼭 국과 함께 먹는다. 짜게 먹는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아주 간이 안 된 심심한 음식은 입에서 당기지 않아 적당히 간이 된 음식을 먹는다. 규칙적으로 식사하는 편이고 짜고 매운 음식도 별로 먹지 않아서 소화장애도 없고 건강검진 결과도 양호하다.

(2) 운동
운동기구를 통한 체계적인 운동은 거의 하지 않는 편이다. 날씨 좋을 때 공원을 걷는 산책 정도 하는 수준이고 회사 출퇴근 할 때 걸어다니며, 직장 활동에서 움직이는 정도가 신체활동의 대부분이다. 운동의 필요성은 느끼지만 헬스장에 규칙적으로 다닐 자신이 없어서 시간 날 때마다 달리기나 빠르게 걷기를 하는 정도이다.

(3) 술 담배
담배는 끊었다가 피우기를 반복하다가, 몇 년 전부터는 아예 금연하고 담배를 피우지 않고 있다. 술은 종종 마시는데 몸을 가누지 못할 정도로 과음하지 않는다. 회식에서 맥주 한두 잔 마시는 정도로만 마신다.

(4) 수면
자정 전후로 잠자리에 들고 아침에는 7시 정도에 일어난다. 평일에는 거의 규칙적으로 이 시간을 지키는 편이고 휴일에는 습관적으로 7시에 눈을 떴다가 두어 시간 정도 더 침대에 누워 시간을 보낸다. 자리에 누우면 거의 십여 분 내 잠이 드는 편이다. 잠자리도 특별히 가리지 않고 푹 잘 자는 편이다.

(5) 스트레스
원래 성격이 스트레스를 잘 받는 예민한 타입이 아니고 늘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좋은 쪽을 바라보려고 하는 편이다. 중년이 되면서 이런저런 고민을 생겼지만 제2인생을 위해 공부도 시작했고 하고 싶은 것 하면서 살기로 하였다. 스트레스 안 받고 즐거운 생각만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2) 대사증후군의 개념
만성질환의 경우, 급성질환과 달리 개인의 생활습관에 영향을 받아 발생할 수 있으며..

<중 략>

참고 자료

정성희, 박영숙 공저, 『생활과 건강』,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원, 2020.
박승한, 『운동과 건강』, 페가수스, 2017.
레포트천사
판매자 유형Bronze사업자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생활과 건강) 일상생활 속 사소한 습관은 건강에 영향을 미치며 질병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운동, 식생활 등 다양한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6월 02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7:44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