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활용능력자격증 1급 필기 전체 기출문제 요약본
- 최초 등록일
- 2020.02.07
- 최종 저작일
- 2020.01
- 83페이지/ 어도비 PDF
- 가격 15,000원
소개글
"컴퓨터활용능력자격증 1급 필기 (세 과목 전부 포함)"에 대한 내용입니다.
컴활1급 필기 자격증 시험 대비 자료입니다
2012년도부터 2019년까지 총 8개년의 모든 문제들을 주제별로 모아 정리한 자료입니다
이 자료가지고 계속 반복공부하시면 합격은 물론 고득점으로 합격 가능합니다
1과목부터 3과목까지 모든 내용, 모든 선지 단 한 개도 놓침 없이 작성했습니다
(저 역시 제가 만든 이 자료 가지고 시험 보기 전날 몇번 보고 들어가서 합격했습니다)
* 컴활1급 필기는 기출문제만 보시면 됩니다.
다만, 문제은행식이 일부, 그리고 내용을 묻는 새로운 문제도 같이 출제되기에
무조건 답만 외우시면 안되고 모든 내용을 이해하며 공부해야 합니다
제 자료에는 모든 기출선지들을 주제별로 모아놨기 때문에 공부하기 매우 좋습니다.
예를 들면 VBA 코드라는 주제에 대하여 기출된 모든 코드들을 한꺼번에 같이 모아놓았기 때문에,
그 원리와 출제되는 방식을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예시 화면 참고하세요)
타 출판사 기출문제집은 단순히 2012년, 2013년 .. 이렇게 시기별로 구분해 놓았습니다
이보단 제가 정리한, 주제별 공부법을 추천드립니다.
반드시 합격 하실 수 있을 거라 자부합니다.
(자료 도중 혹시 공부하시다가 오류(오타 포함) 발견하시면 여기 댓글로 올려주세요. 바로 바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 해당 자료 작성 기간만 거의 네달 넘게 걸렸습니다. 모든 문제들을 보고 (거의 2000문제에 가까운 방대한 양) 주제별로 모으는 작업이 매우 어렵더군요. 매일마다 약 2-3시간씩 투자하면서 4달동안 빠짐없이 만든 결과물입니다.
그 어떤 요약본이나 교재 구매하실 필요 없이 딱 이 자료만 가지시고 계속 훑으시면 됩니다.
워낙 양이 방대해서 무려 83페이지나 됩니다.
목차
1과목
2과목
3과목
본문내용
1. 그래픽 기법
(1) 모델링 렌더링 하기 전 수행 물체의 형상을 3 차원 그래픽으로 어떻게 표현할 것인지를 정함 . 3 차원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작업의 일부
(2) 렌더링 : 2 차원 또는 3 차원 물체의 모형에 명암과 색상을 입혀 사실감 더해 줌
(3) 모핑 선택된 두 개의 이미지에 대해 하나의 이미지가 다른 이미지로 자연스럽게 변화 . 두 개의 이미지를 부드럽게 연결하여 변화하거나 통합하는 작업 . 컴퓨터 그래픽 , 영화 등에서 많이 사용된다
(4) 애니메이 션 정지화면을 필름의 프레임 안에 한 장 찍고 조금씩 움직여가며 한 장 찍고 반복하며 촬영한 영상을 빠르게 넘겨 보게 되면 한 장 한 장 정지된 화면에 잔상이 남게 되고 마치 움직이는 듯한 느낌의 착각이 든다
(5) 리터칭 기존의 이미지를 다른 형태로 새롭게 변형
(6) 안티 앨리어싱 : 이미지 표현에 계단현상 제거 , 경계선을 부드럽게 하는 필터링 기술
(7) 디더링 : 제한된 색상을 조합하여 새로운 색을 만드는 작업
(8) 인터레이싱 흐릿하게 보이다 가 점점 선명해지는 기법
(9) 로토스코핑 동영상과 애니메이션을 합성해 만드는 기법
(10) 셀 애니메이션 종이 위에 그린 그림을 투명한 셀룰로이드에 옮기고 그 뒷면에 채색을 한 다음 배경화 위에 놓고 촬영하는 가장 전형적인 애니메이션 기법
(11) 입자 시스템 구름이나 액체 등 형상을 정하기 어려운 물체를 미소한 입자의 집합으로 생각하여 모델화하고 렌더링하는 방법
예로 든, 1과목 '그래픽 기법'에 대한 유형입니다.
모든 그래픽 기법에 대한 종류와 각 설명을 한눈에 제시했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